제가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고, 좋아하는 표현은 아니지만 금수 똥 이분들 데리고 이기는거 자체가 실력이라고 봅니다.
밸런스방이란게 애당초 밸런스 맞춰주는 방인데 여기서 가뜩이나 적은 유저들 왜 필터를 해서 따로 경쟁해야 합니까?
뿐만 아니라 전적검색도 있습니다. 그방에 진짜 같이하기 싫은 유저가 있으면 얼마든지 다른방가서 할 수 있어요.
대신 그런 사람들은 레이팅이 바닥을 기는게 대부분이므로 같이 해서 이길 경우엔 보상이 상대적으로 좋은점 참고할만 합니다.
그러니깐 1차적으로 어차피 금수 똥은 골고루 배치될 가능성이 높고 2차적으로 도무지 안되겠으면 얼마든지 같이 안해도 되죠
지금 충분히 공정한 경쟁이고, 지금 랭킹 충분히 신뢰도 높습니다.
맨날 하던 사람, 맨날 하던 조합끼리 부딪쳐서 이기는 것만이 실력이 아니란 말입니다.
오히려 현재 랭킹시스템은 그동안 우리가 간과한 부분들까지 실력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어떤 유저를 데리고 해도 이길 수 있냐를 평가하며(얼마나 멘탈이 좋고, 얼마나 멘토와 리드를 잘하느냐), 온갖 조합에서의 적응력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건 결코 기존 카오스 랭킹 구도, 그들만의 리그에선 평가할 수 없는 실력의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래서 뉴페이스들도 상위랭커에 포진하고 있어요.
별 듣보잡이 올라와있네 운이 좋을 뿐이다 이런게 아니라 그간 평가받지 못한 부분까지 실력으로 반영해서 정당히 올라온거죠
어차피 표본이 쌓일 수록 진짜 실력없으면 내려갈 사람은 결국 내려가게 돼있습니다.
예전의 카오스랭킹은 카오스실력은 이러이러했으므로 지금건 의미없다가 아니라 이게 진짜 카오스랭킹 진짜 카오스실력입니다.
우물안 그들만의 리그가 아닌 모든 카오스인이 같이 하고 같이 경쟁한 지금껏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진정한 카오스리그인거죠.
덧붙여 랭킹방에 대해 의견제시합니다.
저는 굳이 랭킹방을 활성화시켜야만 하는가에 대해 회의적이긴 하지만 랭킹방을 돌린다면 별도의 레이팅을 도입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비상설방으로 만들고 입장레이팅은 1100정도로 확실히 분별력있게 운영해야 한다고 봅니다.
현재 카오스 랭킹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은 실력이 일정하게 받춰준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한 사람이 더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랭킹방에선 엄선된 인원, 정해진 시간에서 게임할 수 있도록 아예 다른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지금 주말마다 열리는 일일랭킹대회를 아예 랭킹방으로 변경해서 운영하는 것도 충분히 고려할 사안이라고 봅니디.
그런 다음 시즌 말미 1주일간 결산대회를 만들고 이 결산대회는 일반랭킹 상위랭커 50위, 랭킹방 상위랭커 50위까지 참가자격을 부여하며
(불참자가 발생할 경우 차순위자로 참가자격 이동, 일반랭킹 랭커, 랭킹방 랭커 구분은 순위가 높은 곳을 따름. ex]일반랭킹1위 랭킹방 2위일 경우 일반랭킹 랭커로 구분)
참가자격을 부여받은 사람은 결산대회 기간동안 일반랭킹방 20판을 하고 이 20판 동안 결과가 가장 좋은 10명의 유저를 최종 선발, 대회기간 마지막날 3판 2선승제 결승전을 하는 겁니다.
20판이 과하다 싶으면 15판 정도로 줄이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시즌말미에 있는 대회기간엔 대회모금을 따로 한뒤 모금액을 상금으로 지불하면 더욱 대회가 활성화될듯 합니다.
저는 제 실력을 누군가에게 평가따위 안받아도되고 레이팅 상관없습니다.
게임의 질이 좋아지기 바랄뿐이죠. 레이팅을 그렇게 신경쓰신다면 점수 따로 나누어도 상관없구요.
그냥 금수급팀원 한명도 없는곳에서 질 높게 겜하고싶을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