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체크 없이 그저 망하네 떠나네 이런 얘기만 하는데
팩트체크하면 wcc 서버 이전후 지난 9개월간을 돌아보면 유저 제일 많았을 때는 첫 한두달 동안 방분리 없이 겜할때였음.
이때 게시판 불평불만 종자들이 할줄아는 사람은 다 떠나가네 마네 이딴 잡소리했는데 방분리 이루어지고 난 이후 오히려 유저이탈속도만 심화됨
원래 불평불만 가진 것들이 게시판에 떠들어대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사람들은 혹은 현 정책 지지하는 사람들은 옹호의견 별로 안냅니다.
지금 통합방이 사람 많은 이유? 그냥 접근편의성 때문에 그럽니다.
나온지 20년 다되가는 이겜에서 게임 퀄리티? 이딴거 안중요함, 다른게임하기 귀찮거나 할줄모르는겜 했다가 욕먹는거 스트레스 받아서 이게임을 하는 유저가 다수임
처음에 이게 겜이냐 이 ㅈㄹ하면서 겜 접네마네 하면서 며칠 껐다가 현실을 직시하면 알아서 돌아와서 하게 돼있음.
적응의 동물이라고 암만 똥물이어도 걍 그 똥물 퀄리티에 적응하면 아 이게 카오슨가보다 하고 하는게 카오스임. 그리고 20대후반에서 40대초반 쌉아재들 현실임
그런데 게임하러왔는데 사람이 없어서 게임이 아예 안돌아간다? 이건 얘기가 다른거임.
이건 아 진짜 망했구나... 이거 그자체거든
게임퀄리티 문제보다 게임 자체를 할 수 있냐 없냐가 중요한게 지금 카오스의 상황인데 불평불만종자들 의견 다 들어주며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유저만 더 줄어듬
퀄리티 분리 이딴거 동접 500은 찍고 해야했던건데 당장 몇몇 불편불만종자나 헤비유저들 얘기만 듣고 아 이게 여론이구나 싶어 잘돌아가던거에 변화준게 잘못임.
죽이되든 밥이되든 걍 계속 통합상태로 많은 유저수 유지해가면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생각을 해야지, 안그래도 적은 유저 분리하면 안돌아가는게 카오스
쉽게 설명하면 카오스는 10명이 모여야 돌아가는 게임인데 8명 찬 상태로 그냥 대기하고 있어야한다? 그럼 기다리다 지쳐서 걍 끄지
근데 유저 분리하면 10명 찰 상황이 8명이 되버리거든요.
이 현상 제일 잘 설명되는게 새벽반 카오스인데, 새벽반 카오스가 헤비유저들 모여서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좋은 편임
그리고 방 몇개 안 돌아가니깐 즈들끼리 좆목하면서 하하호호 즐기면서 겜하거든. 근데 일정시간되서 대기시간 길어진다?
기다리다 지쳐서 8명 9명 대기타던 방에서 1명 2명 나가더니만 아 파토네 하면서 결국 아예 방이 깨져버림.
이건 아예 게임하고 싶어도 못하는 상황이고 게임퀄리티와는 차원이 다른 문제
그냥 불평불만 종자들 의견 하나도 안중요함, 게시판 여론 = 카오스 현상황 이게 아니란거 아셨으면 함.
전면 통합방 돌리면서 조각난 분리된 유저들 한데 모은다음에 스노볼 굴리는게 우선임. 뭣이 중헌지 본질을 파악하기 바랍니다
jec22같은애들 너댓명이 섞이면 원래 공방하는 유저들 입장에선 카오스 정떨어질꺼같은데
전면통합방이되면 당장은 겜시작이 빨라지니 유저들이 조금 늘수도있지만
결국 기존에 공방유저들은 대부분 떠날꺼고
결국엔 가끔접해서 즐겜하러오는 유저들이나 그냥 아무생각없이 겜하는 jec22같은 초보유저들만 남을꺼고
딱히 카오스에 별로 애정도 없는 유저들이라 곧 접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