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양해의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버려진 리포지드맵의 밸런스패치를 하고자 조금씩 배우고있는중인 초보맵제작자입니다.
리포지드 카오스맵이 방치된지 5년도 넘은것같아 wcc기술자님 허락을 맡고 밸런스패치를 진행하였으며 패치사항에 대해
리포지드 유저분이 많이 물어보셔서 매번 대답하기가 힘들어 여기 글을 적사오니 wcc유저분들께서 보기 불편하시면 1주일정도만 게시하고
글삭제하겠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려 죄송합니다.
wcc R1.1 버전 변경사항
< 나엘 >
- 이레아 : 날벼락(3렙 -> 4렙, WCC랑 동일하게 수정) / 인비는 기존 인비동맹에 적용가능하였으나 WCC처럼 본인에 한해 적용하도록 수정,
이레아는 현재 WCC 스펙상 OP라고 판단, 인비쿨 증가(기존 14, 11, 8초) -> 17, 14, 11초 /
번개강타 또한 WCC 스펙상 OP라고 판단, 데미지 감소(기존 70 140 210 -> 60, 120, 180) /
수비입장과 이레아 생존성 둘다 밸런스를 위하여 석상 방어력감소(15, 25 -> 10, 20), 석상 이속증가(250 -> 350, 300 -> 400)
- 샤카잔 : 투척 독지속시간 평타독 지속시간과 동일(5, 5, 5초 -> 10, 11, 12초)
- 퓨리온 : 모든스킬 q,w,e 마나소모 15~20 감소, 대장트렌트 체력 100, 방어2 증가
- 세드릭 : 모든스킬 q,w,e 마나소모 약 10~15 감소, 방패의 술 지속시간 2초 증가
- 마젠다 : 시프트랩, 강탈 마나소모 약 10 감소
- 멜쉬드 : 물의장막 방어도 증가(1,2,3 ->1,3,5), 물의장막 피해감소(4,6,8% -> 6,8,10%) / 물안개 지속시간 증가( 6, 6, 6초 -> 6, 7, 8초)
정화의눈 데미지 증가(120 -> 160, 1렙 쿨 150초 -> 160초, 2렙 150초 -> 130초)
정화의눈 2렙은 120+체력1.5%뎀이었으나 현재 리포지드는 체력비례뎀이 구현안됨(함수코드가 달라서 그런것으로 추정),
체력비례데미지 구현이 안되어 부득이하게 데미지 및 쿨다운 수치조정
- 캐런후프 : 요동치는 번개 데미지 상향(초당 35, 50 -> 40, 60) / 타우렌의 분노오라 공속효과 삭제, 이속 12% -> 20%, 방어도 2,3,4 -> 3, 5, 7)
- 마누트 : 나무기생혼 시전사거리 100증가(시야따는 스킬), 나무동화 거리증가 650 -> 750
- 마이에브 : 폭주 쿨다운 10초 감소
- 티란데 : 냉기화살 마나소모 1감소(레벨별), 슬로우 5% 증가, 슬로우 지속시간 1초 증가 / 별의폭포 지속시간 1초 증가 /
정찰 부엉이 체력증가(400,600,800 -> 600, 800, 1000, 방어도 0,0,0 ->0,3,6)
- 나래 : 목표설정 지속시간 7 -> 8초, 점멸스킬 마나소모 감소 60 -> 30
- 가래 : 궁극시전시간 0.5초 -> 0.25초, 시전사거리 50증가
언데는 한판하고 올림
< 언데 >
- 줄마란 : F 빨물버그 정상화
- 래퍼드 : wcc랑 밸런스 일치화(백스텝마나소모 10정도 감소)
- 그롬 : 광란의발걸음 마나소모 5감소, 무아지경 마나소모 15 감소
- 아키로 : 독뎀4렙 증가(55->60)
- 솔벤 : 탈취 3렙 데미지 상향(초당 체력5, 마나2), 소모마나 15 감소 / 혼돈의창 투사체속도 증가, 소모마나감소
- 뮤턴트 : 땅파기 방어력보너스 증가(1,3,5 -> 4, 6, 8) / 체젠 증가(1% 1% 1% -> 0.8% 1% 1.2%)
- 메두사 : 바다뱀 마나소모 10감소, 지속시간 5초 증가, 쿨다운 0.5초 감소 / 갈라진번개 마나소모 15 감소 / 파멸의 시선 투사체속도 증가 / 마나소모 15감소
(현재 바다뱀 시야, 지속시간, 쿨로는 4언덕 + 나엘/언데 한쪽 2,3 렙 크립지역 정도밖에 정찰이 불가함, 위 상향을 통해 뱀을 한번 더 소환가능하며 4,5지역
또는 웨이게이트 한지역 까지 간신히 정찰 커버 가능. 또한 카오스 평균연령대가 증가하여 손가락관절에 손상우려가 있어 관절건강을 위함)
- 멀머던 : 기생충 마나소모 15감소, 가시촉수 체력증가 350 -> 400, 마나소모 15감소, 습지 쿨다운 5초감소(40 -> 35), 마나소모 20감소
- 멤피스 : 가시지뢰 마나소모 10감소, 쿨다운 1초 감소 / 냉기뿜기 마나소모 15감소 /
멤피스룬 체력회복 4% -> 5%(로칸워드도 3%인데 궁극치고 4%는 낮다고 판단), 쿨다운 10초 감소(150 ->140)
- 칼리나스 : f스킬 쿨다운 1초 감소
- 에일리언 : 물어뜯기 쿨다운 2초 감소
- 실바나스 : 후퇴사격 거리 50증가
- 루시퍼 :
기존 : 생명의물결 : 레벨별 회복 110, 210, 310, 둠가드에 힐타겟 시 +100, 웨이브마다 4, 5, 6% 감소
방화 : 최초 50, 100, 150뎀, 초당 20, 33, 46뎀, 8초지속(킬불가)
변경 : 생명의물결 : 110, 220, 330 회복, 둠가드 힐타겟 시 +150 회복, 웨이브마다 힐량감소 4% 4% 4%)
방화 : 최초 50, 100, 150뎀, 초당 20, 33, 46뎀, 8초지속(킬가능)
- 조디악 :
기존 : 포식 1레벨 쿨다운 150, 2레벨 쿨다운 135초
변경 : 포식 1레벨 쿨다운 135, 2레벨 쿨다운 135초
앞으로의 패치계획 (지금으로선 스킬함수 이해력이 부족하여 구현못함, 하나 구현하는데 1달 이상 소요예상)
1. 멜쉬드 : 정화의 눈 2렙 체력비례데미지 정상화(리포지드에서 인식하는 함수가 다른지, WCC와 코드똑같이 짜도 발동안됨)
2. 솔벤하임 : 정신파괴 누적시 활성화되는 액티브스킬 구현(리포지드에서 인식하는 함수가 다른지, WCC와 코드똑같이 짜도 발동안됨)
3. 캐런후프 : 궁극 사용시 본인 생존성 보완
4. 멤피스 : 냉기뿜기 약한 슬로우효과 부여(켈자드 아이스버그 처럼), 10% 확률로 0.8초 빙결효과 부여(멜쉬드 평타빙결 처럼) / 가시껍질(근거리 데미지
반사 삭제, 원거리 데미지 15, 25, 35감소 또는 원거리 데미지 반사 5%, 10%, 15% 구현)
5. 조디악 스킬개편
- 살점폭파 -> 단일타겟 갈고리걸기(700범위 100,150,200 데미지 0.5초, 0.75초, 1초 정지효과)
- 크리티컬 삭제 -> 구토 조디악 전방 120도, 250범위 150,200,250 데미지, 0.75초, 1초, 1.25초 공포 효과)
- 슬로우 : 현재보다 슬로우 약화, 활성화 시 영웅 인근 150 범위에 악취데미지 추가(초당 15, 30, 45), 파멸의 망토만큼 근접해야지만 데미지 입음
- 인육먹기 : 1, 2렙 추가, 현재 마법면역효과 삭제, 초당 전체체력의 6%, 8% 회복되며, 먹은동안 조디악 최대 이동속도가 400 으로 제한되고
엘프연합에게 시야 공유됨, 먹은 동안 상대영웅 초당 80, 120 데미지 / 최대 8초 지속, 8초 이후엔 자동으로 뱉어지며 6초 이후에 뱉으면 2초간 혼란
효과, 6초 이전에 뱉을 시 혼란 0.5초, 먹은상태로 포탈불가
6. 우서 : 체력회복 증가스킬(V) 액티브 효과 부여(신의 은총, 우서 주변 350범위에 100,150,200의 피해를 입히고 적에게 2초간 슬로우 10%, 15%, 20% 부여
우서 본인의 체력 200, 300, 400만큼 회복, 스킬 사용 후 5초간 본인 마법방어력 5%, 10%, 15% 상승, 쿨다운 20초)
7. 안토니다스 스킬 개편
- T스킬 : 구체가 폭발하는 최종범위 150범위 내에 적 존재 시 스턴 1초, 1.25초. 1.5초 효과
- F스킬 : F스킬 걸린 상대는 소울번처럼 스킬사용, 포탈사용 불가하며, 초당 30, 60, 90 데미지(4초 지속)
F스킬 걸린 상태로 T스킬에 스치기라도 하면 마찬가지로 스턴효과 발동
- E스킬 : E스킬 구역내애 적 진입 시 이속감소하며 우리팀은 이속 증가(15, 20, 25%), 3초 지속
E스킬 구역 내 적 진입 시 지속피해, 우리팀은 지속 회복(초당 50, 75, 100), 3초 지속
- 궁극스킬 : 시야가 확보된 위치(적 본진 시그널 경계선부터는 설치불가)에 체력 500 / 800의 임시 포탈게이트를 생성합니다.
게이트는 생성에 1.5초 /1초가 소요되며 동맹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에 도착하기전에 적이 게이트를 파괴할 수 있고 동맹중 한명이 포탈에 진입하면
포탈게이트는 파괴됩니다. 포탈게이트에 들어가면 안토니다스 옆으로 이동됩니다.(게이트 지속시간 10초, 쿨다운 110초)
8. 구르르 궁극 시 근거리판정으로 변경
9. 아즈가로
- 궁극상태 광역스턴기 일반스킬로 개편(쿨다운 20초)
- 크리빙 삭제
- 궁극상태 하울오브테러 스킬 활성화 : 용의 포효로 적의 사기를 저하시킵니다. 아즈가로 인근 350범위 내 모든적 물리공격력 -40%, 5초 지속,
흡안가능, 디펠불가, 궁극기간 중 1번 사용가능
- 궁극상태 브레스오브피어 스킬 활성화 : 전방 매우 좁고 긴범위에(아즈가로 용의 손톱스킬과 같은 유효폭, 사거리) 드래곤피어가 담긴 브레스를
발사합니다.(논타겟), 브레스를 발사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시데미지 400 + 힘 스텟 X 5, 피격 시 1.5초간 공포상태, 3초간 이동속도 30% 감소, 흡안가능, 시전시간 1.25초 궁극기간 중 1번 사용가능
10. 우리엘
- 궁극기 우리엘의 돌 피격 시 0.1초 스턴 및 즉시 시야상실(1렙 1초 / 2렙 1.5초)
11. 신캐릭 : 우리엘, 안토니, 아즈가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