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다래
2021.02.11 14:17

생구 효율 끝내주는 그녀

조회 수 1244 추천 수 7 댓글 37

일종의 실험 및 분석글로써 다래의 생구 효율에 대해 검증하는 글입니다.


12렙 다래, 12렙 제르딘, 24렙 뮤턴트가 실험개체로서 24렙 탱과 12렙 다래, 12렙 제르를 대결 및 비교합니다


왜 제르딘을 비교대상으로 삼았냐면 일반적으로 모든 원딜케중 맞다이를 가장 잘뜨는 케릭으로 인식되는게 제르딘이기 때문입니다.


뮤턴트는 살점으로 마뎀도 주고, 24렙 뮤턴트 정도면 물딜도 무시는 못할 수준이라 균형잡힌 딜러의 면모를 보여주기 때문에 뮤턴트를 선정했습니다.


템세팅은 24렙 뮤턴트는 노템(스킬 및 스탯포인트는 다 찍은 상태) 12렙 다래 제르는 생구 4 / 자환검입니다.


자환검은 가장 일반적인 딜템으로서 생구 4개와 비슷한 가격이기 때문에 자환검을 선택했습니다.


24렙 탱과 12렙 다래, 제르를 붙여본 결과 12렙 다래, 12렙 제르 모두 자환검을 들고는 24렙 탱을 이길수 없었습니다.


전투방식은 24렙 탱이 살점키고 12렙 다래, 12렙 제르에게 돌진하고, 제르는 핵과 레그샷을 쿨마다 쓰며 평타딜하는 방식으로, 다래는 퓨리랑 불화살키고 평타딜


12렙 다래, 12렙 제르 둘다 뮤턴트 피의 2/3이상 깎진 못했습니다.


생구 4개를 꼈을 땐 실험결과가 달랐습니다.


24렙 탱이 12렙 제르 상대로는 약 500의 피를 남기며 승리했고, 12렙 다래에겐 오히려 질때도 있었습니다.


실험결과 공통적으로 생구 4개가 자환보다 더 뮤턴트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만, 효율은 24렙 뮤턴트를 죽이는 경우도 있던 다래가 더 좋았습니다.


기존의 맞짱뜨는 원딜은 제르딘이 갑이란 인식을 보기 좋게 깨뜨리는 실험이었습니다.


왜 이런 결론이 나왔냐면 다래 궁엔 최대체력에 비례해 마뎀을 주는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분석 및 실용사례를 도입해보면 다래로 순간적인 시간에 폭딜할 상황이 잘 나오는게 아닌 이상 안정적으로 생구를 박는게 좋을 수 있을듯 합니다.


특히 다래는 기존에 체력이 약하단 인식때문에 찌르기 및 순삭대상으로 자주 뽑히죠.


생구 4개면 체력이 1200이나 늘기 때문에 역이용하기 딱 좋습니다. 응용하면 내가 일부러 낚일테니(초보가 조심성없이 라인먹는것처럼) 역낚시하자 같이..


물론 다래가 근본적으론 딜러인만큼 공템위주 세팅이 안정적으로 딜할 상황만 나온다면 더 좋겠죠.


그러나 안정적으로 딜할 상황이 아니라면 자기가 초보라면 다래로 생구 도배는 충분히 고려할 사안이라고 봅니다.


더 응용하면 초반 합류가 어려울때 윈웍 1~2렙만 찍고 불화살 빨리 마스터해서 막타를 용이하게 먹고 d이속 생구 세팅한담에 안정적인 합류하는 방식도..


당장 위에 방식은 좀 이론적인 부분도 강하고 기존 패러다임과 너무 다르기 때문에 거부감이 든다면 그냥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암튼 결론을 요약하면 다래는 생구 효율이 정말 좋아서 생구가는거에 거부감을 가지지 말고, 조금이라도 위험하다 싶으면 생구를 도배해보잔 겁니다.


다래는 카오스에서 유일무이한 생구를 들어도 딜링이 올라가는 영웅입니다.

  • ?
    dddd1231312 2021.02.11 15:17
    다래 생구 도배가 공략팁이라고 올리는데 님 레이팅이?
    금수 냄새 진동을하네
  • ?
    authority 2021.02.11 16:20
    꼬우면 니가 실험하고 분석해서 공략글 파세요
    다래가 다른 원딜들보다 생구효율이 좋은게 팩트인데 이글에 제대로 반박하고 싶으면 다래보다 다른 원딜이 생구효율이 좋다는 팩트를 가지고 오던가요?
    그런것도 없이 지 맘에 안든다고 무조간 뻬에엑~~

    다래나왔는데 겜이 말리든 뭐하든 주구장창 선자환 쳐가서 1초컷 당하는 거보단 겜 말렸을 상황엔 생구도배라도 해서 최대한 안죽는게 그래도 더 좋은거 아닌가?

    님은 걍 원딜 잡으면 겜이 말리든 안말리든 주구장창 딜템가나봐요? 뒤지든말든? 그럼 니가 금수 아닌가요??
  • ?
    dddd1231312 2021.02.11 16:56
    그래서 님 레이팅이? 전적이? 님 글만봐도 금수냄시남
  • ?
    authority 2021.02.11 18:53
    그래서 님 레이팅이? 전적이? 님 댓글봐도 금수+악플러냄새남
  • ?
    없다 2021.02.11 18:00
    맞는말같음
    개인적 다래 최애템은
    힘신속/힘띠/엘룬축복/가호나방호/안티
    나머지하나는 은신유무에따라 빛망이나 심판
  • ?
    authority 2021.02.12 09:57
    랜덤해서 다래 걸리는 경우는요?
    세드 고르는게 공략입니까?
    니가 그럼 분석해서 공략글 파시라니까요?
    다래로 말리든 안말리든 걍 무조건 공템박는게 님 다래 공략이겠군요?
    말렸을 때 안뒤지는게 팀에 최우선으로 도움되는거 아님? 더군다나 생구만으로도 딜링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원딜이 다래인데?
  • ?
    지나가던선비 2021.02.12 18:17

    생구를 이야기해서 반대 의견이 많은 것 같은데 상대가 핵 조합이거나 다래 본인이 정말 말렸을 때 피템 위주의 공템을 가는 경우가 많져.

    그렇다고 올 생구를 끼게 되면 딜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원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가 없기 때문에 향신발에 자환 힘띠 마방 이런식으로 피템을 섞어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 ?
    mulwang 2021.02.12 21:43
    맞는 얘기임 ㅇㅇ 다래 많이 해보고 댓글 달음
  • ?
    비이이 2021.02.15 11:20
    이 글만 보면 마치 생구 도배 다래가 딜템 다래보다 데미지 더 잘뽑는걸로 착각할수 있는데 이 글의 실험방식으론 생구다래가 딜이 더쎈게 아니라 생구로 인한 체력증가로 더 오래 때릴수 있어서 저런 결과가 나오는듯

    결론은 이러나 저러나 딜템다래가 생구다래보다 딜량이 좋다가 맞는거 같습니다. 생존이 힘들거나 딜각을 못잡을때 플랜 B로 고려해볼만한 사항이지만 글 자체가 좋은 공략은 아닌거 같습니다.
  • ?
    authority 2021.02.15 17:37
    본문 제대로 읽어보면 알텐데요.
    순간적으로 딜 잘 뽑아낼 상황있으면 당연히 공템가라고 본문에 써져있는데 대체 뭘읽고 댓글 달았나 싶네요.
  • ?
    비이이 2021.02.15 18:44
    네 글 잘 읽어봤고 오히려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많은 실험인것 같아서 댓글 달았습니다 기분 나쁘셨으면 죄송하네요
    ---------------------------------------------------------------------------------------------------------------------
    12렙 다래, 12렙 제르 둘다 뮤턴트 피의 2/3이상 깎진 못했습니다.

    생구 4개를 꼈을 땐 실험결과가 달랐습니다.

    24렙 탱이 12렙 제르 상대로는 약 500의 피를 남기며 승리했고, 12렙 다래에겐 오히려 질때도 있었습니다.
    ---------------------------------------------------------------------------------------------------------------------

    님 글의 이부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히 다래가 체력 비례 뎀지가 있어서 생구 들었을때 딜이 올라간게 아니라 체력 증가로 인해 더 오래 때렸기 때문에 실험 결과가 저렇게 도출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성자 분의 실험에서 제르딘도 딜량 올라간걸 보면 알 수 있죠.

    근데 글 전반적인 뉘앙스가 다래는 체력 비율뎀이 있고 생구를 달았을때 더 좋은 효율을 뽑았다! 인것 같아서 그건 아닌거 같다고 의견 제시한겁니다
  • ?
    풍력단지 2021.02.15 18:47

    (다음글 예상)
    생구 효율 끝내주는 조류 [바이퍼]
    바이퍼는 카오스에서 유일무이한 생구를 들어도 독뎀이 올라가는 영웅입니다.

    실험도 뮤턴트가 붙은상태에서 스나가 궁쓰고 스킬쓴거같은데 미리쓰면 100퍼 스나가 딜 더넣습니다.
    또, 그 생구4개 끼고나서 하나씩 팔면서 언제 템 올려요. 그렇게 효율 따지면 6힘의장갑 끼고 겜하지

  • ?
    cv4 2021.02.15 20:09
    다래 체템 끼면은 객사 할 확률이 줄어든다는게 좋은거 같음. 완전 고수가 아닌이상 겜내내 스킬 잘못 맞는 실수 몇번은 할텐데 그때 포탈 못타고 죽는다거나 하지 않게됨. 죽을거 몇번 덜죽고 큰다는게 장점이죠. 그리고 단점은 체템다래 궁을 안켰을때 딜이 쓰레기라는거 대신 궁키면 의외로 꽤 쌘거 느껴짐
  • ?
    구바 2021.02.16 08:59
    아무리 자세히 설명해줘도 금수에게는 대화가 통하지 않기때문에 공략글을 내렸다.
    금수만의 플레이를 존중하마. 4생구다래.. 금수템트리.. 존중하마..
  • ?
    구바 2021.02.17 09:50
    ------------------------------------------------------------------------------------------------------------------------------
    더 응용하면 초반 합류가 어려울때 윈웍 1~2렙만 찍고 불화살 빨리 마스터해서 막타를 용이하게 먹고 d이속 생구 세팅한담에 안정적인 합류하는 방식도..
    ------------------------------------------------------------------------------------------------------------------------------
    4생구에서 더 응용한다는 소리가 마장하나로 충분한 다래로 D이속을 박으랍니다. ^^ 창조손해정신 오지고요.
  • ?
    authority 2021.02.17 09:56
    윈웍을 3렙까지 마스터안하고 2렙만 마스터하는대신 빠르게 불화살을 마스터하는방안을 생각해볼수도 있단건데 역시 뒤지던 말던 걍 공템만 쳐박는 다래글공략쓴사람 다움
    걍 생각하는 수준이 딱 1차원수준
  • ?
    구바 2021.02.17 09:58
    윈윅3레벨 안찍으면 뭐하러 다래를 함?? 더 좋은 원딜 많은데?? 다래에 대한 챔프이해도가 0인데??
    너같은 양아치가 챈으로 바람2렙찍고 불챈3렙찍는다는 개소리랑 비슷하네 ^^.
  • ?
    구바 2021.02.17 09:58
    생각하는 수준의 폭을 넓혀야 하는건 니쪽이네 ㅋ^^
  • ?
    authority 2021.02.17 10:03
    네 다음 승률 반타작 평순 2.5
    아 그리고 니말대로 선공템가서 빡합하는 다래라고 치자, 다래 3~4렙때도 빡합하는 그 상황 말하는거 같은데 이때 끽해야 독반+마장정도인데 독반하나끼면 뭐 압도적으로 합해서 딜링이 됨?
    초보들이 다래로 빡합자체가 될거라고 봄?
    머가리는 장식이 아닌데?
  • ?
    구바 2021.02.17 10:08
    초반립교전에서 윈윅마뎀으로 합하는건데 초반부터 딜템으로 합하는건줄아나바.. 역시 카오스 상식부족! 카상부!
    그러니까 불화살 선마라는 말을하는거겠지 ^^
  • ?
    authority 2021.02.17 10:13
    윈웍이 마뎀이라고 짖는거부터 니가 카알못
  • ?
    구바 2021.02.17 10:15
    초반엔 마뎀으로 봐도 무방한데 왜 마뎀으로 보면 안되는지?
  • ?
    authority 2021.02.17 10:21
    물뎀 마뎀개념을 걍 모르는구나 ㅋ
    래퍼 백스텝만 마뎀이고 나머지 원딜류 윈웍은 물뎀임 하긴 그러니깐 d이속가격도 제대로 모르죠
    초보들이 일단 빡합이 될지도 모르고 다래로 셀렉이 아니라 랜덤이 쳐걸려서 어찌해야될지 모를수 있는 상황이 있단것도 모르고 그런애들이 어찌저찌 빡합했다고 쳐도 윈웍쿨최대한 계산해서 딜로스없이 딜넣을거라고 생각하는것도 웃기고

    최대한 라인에서 안뒤지는거 자체가 도움되는거고 하다못해 일부러 라인대놓고 먹는거처럼 낚시하라고 한담에 그걸 역낚(ex 롬같이 찌르는 영웅일때 앞에서 나대면 당연히 갱올텐데 뒤에서 새같은 립조로 대기친담에 역낚하는그림)하는 이런 큰 그림같은건 생각도 안한채로 그저 지말만 맞다고 끝까지 우김 아 ㄹㅇ
  • ?
    구바 2021.02.17 10:25
    그 역낚이 왜 4생구로만 가능한걸까요 ㅋㅋㅋ???? 초보면 실력을 올릴생각부터 해야했는데 인성부터가 빻았네 그냥 ㅋ
    애초에 딜을 넣기 어렵더라도 D이속 생구다래가 맞긴하냐 마장에 3생구다래가 낫지? ㅋㅋㅋㅋ 니말대로 합류는 없다며?? 그런데 뭐하러 D이속까지 챙겨 지박령하다보면 윈윅3렙 될텐데 ㅋㅋㅋ? 어휴 창조손해정신 진짜 오진다 오져 ㅋㅋㅋㅋㅋ

    마뎀 물뎀은 몰랐던건 인정하는데 물뎀으로 적용되는게 초반합할때 딜에 지장을 주진 않아 이사람아 ㅋㅋ
  • ?
    authority 2021.02.17 10:35
    4생구는 그냥 자환이랑 비슷한 가격이라 얼추 맞춰놓은거고 솔직히 마장이랑 3생구가 왠만하면 4생구보단 더 낫다고 본인도 생각함.
    그리고 d이속가는건 걍 예외케이스임 어디까지나요.
    본인도 그래서 이건 그냥 이론적인 부분이 많다고 했음
    그런데 어차피 초보들 기준으론 걍 나는 빡합하기도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하고 초보들이 윈웍쿨 극대화해서 딜넣는건 더 어려울거라고 봄

    암튼 다래 관심있고 평상시에 다래하는 사람이면 님이 쓴 공략글을 베이스로 하는게 맞겠죠

    전 애당초 뒤지는데도 걍 선자환 내지 선딜템고집하는 다래들보면 안타까워서 쓴글임
  • ?
    구바 2021.02.17 10:25
    끝까지 우기는건 너구~ ^^ 무논리 ㄹㅇ
  • ?
    구바 2021.02.17 10:27
    공략글 제목부터 수정해야할듯 생규효율 끝내주는 그녀, 초보다래를 위한 체템다래 ㅋㅋㅋㅋㅋ 어휴 ㅋㅋㅋㅋ
  • ?
    authority 2021.02.17 10:37
    그리고 생구효율이 좋은건 맞음
    어떤 원딜케도 다래처럼 생구박는다고 딜이 올라가거나 그러진 않음
    다래는 체력은 낮고 민첩은 높은 편이라 방어력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고 기본적으로 마뎀에 약한 편인데 생구로 생존률을 올리기가 타 원딜케보다 좋은편이기도 함
  • ?
    구바 2021.02.17 10:52
    이전에 다래궁극기가 너프되면서 추가자기 체력퍼뎀2%가 붙어서 생구효율이 다른캐릭보다 올라가긴 했는데 그게 템트리를 4생구 다래로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초보들이 버스마인드로 체템다래가는거야 이해가 되도 립곱창나서 그영향이 다른라인에도 전달되면 팀원들은 조합마다 다르겠지만 다래에 대한 기대치가 있을텐데 그걸 처참히 무너뜨리는 템트리임.
  • ?
    authority 2021.02.17 11:00
    본문에도 언급되있지만 걍 다래자체가 기본적으로 딜링케인데 당연히 딜링잘넣을줄 아는 다래면 공템가야죠.
    4생구보다 차라리 현실적으로 님이 말한 마장 3생구가 낫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론 뮤턴트할때도 여력되면 향파장 악망도 자주가는 편인만큼 사실 능력되면 탱커라도 최대한 딜템올리는걸 선호하는 편이긴한데 암튼 템은 유동적으로 갈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냥 어떤 케릭은 어떤 템 가야되가 아니라 어떤케릭이든 말리면 체템방템 어떤케릭이든 유리하면 딜템 유틸템가는게 좋단 주의라서
  • ?
    초3 2021.02.19 14:13
    보트킥 공략인가???
  • ?
    쿄님 2021.02.19 14:15
    그냥 관심 받으실려고 하신거 같은데...
  • ?
    lsh5966 2021.02.21 03:09

    고트공략인가?

  • ?
    2142 2021.02.23 09: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능지수준에 웃고갑니다
  • ?
    코리아 2021.02.26 13:14

    최고의 탬은 레벨링 렙낮으면 답도없다

  • ?
    의태 2021.03.06 02:26

    게임이해도 끝내주네 ㅋㅋㅋㅋㅌㅋㅋㅋ부랄을

    탁 치고갑니다 ㅎㅎㅎ 고트로인한 보트킥 받기 따악 좋은날씨네

  • ?
    freud 2021.03.13 12:48
    개인적으로 생구 1개(신발 업글용)는 준필수라고 생각하고, 마방 or 힘지구(힘띠) 끼는거 좋아함.. 체템은 딱 여기까지..

댓글수 많은 공략


List of Articles
번호 영웅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평가
공지 3,000포인트 업적미션 공지사항 WCC카오스 2021.02.09 1291 0/0
149 리키안 늑인 초신속이 별로인 이유 (10) 정신 2021.03.25 1132 14/-5
148 TIP ★초보필독.. 센터라인 캐릭 성장 및 크립 먹는 방법 (5) file ㄴㅁㄹㅇㄴㄹㄴㅁㄹㄹㄴㅇㄹ 2021.03.30 1023 11/-6
147 실크 실크 에버 4배럭 위치 (6) file 거북이 2021.04.28 1076 11/0
146 아가멤논 몽가멤논 노하우 전수[기본편 + Q&A] (7) carnival 2022.09.02 3930 11/-8
145 TIP 초보를 위한 공략 1. d이속만 가도 기본은 합니다. (5) authority 2021.02.06 864 10/-3
144 TIP 우리엘 정석 공략 (3) 서초구자가거주 2021.10.07 2242 9/-3
143 멀머던 아래의 멀머던공략을 보고 빡쳐서 쓰는 멀머공략! (16) 꿀보 2021.04.28 1146 8/-2
142 TIP 카오스 짜잘한팁 (2) 김신조 2021.04.02 691 8/-1
141 TIP ★알쓸신잡 카오스 팁 : 상대용위치 알기 (모르는 사람 엄청많음) (10) 유유제약 2021.06.09 1915 8/0
140 TIP ★초보필독! 챈 상대로 라인전 안 죽는 방법. (5) ㄴㅁㄹㅇㄴㄹㄴㅁㄹㄹㄴㅇㄹ 2021.02.25 932 7/-2
139 TIP 초보들 이제 안 봐준다 진짜로.... (1편) (3) ㄴㅁㄹㅇㄴㄹㄴㅁㄹㄹㄴㅇㄹ 2021.02.24 815 7/-3
138 니피 실제 보이는것보다 더 넓게 작용되는 스킬 (6) file ㄴㄱㅁ 2021.07.30 1962 7/0
» 다래 생구 효율 끝내주는 그녀 (37) authority 2021.02.11 1244 7/-19
136 실크 초보자를위한 실크팁. (3) 젠지[원딜러] 2021.07.09 1811 6/0
135 우서 초보방용 우서 팁 (6) file 손가락없음 2023.03.27 1510 6/-2
134 리키안 초보유저들을 위한 늑인공략 2편 (1) 갤로퍼 2021.03.26 594 6/-2
133 리키안 초보유저들을 위한 늑인 공략 1편 (5) 갤로퍼 2021.03.26 653 6/-2
132 멀머던 초보분들을 위한 멀머던 실전공략 (7) 쭈꾸싶냐? 2021.04.02 722 6/-4
131 멤피스 히든에서 내려온 풍뎅이 크립트 로드 - 멤피스 (카오서 70%이상 모르는 팁 포함) (3) file 삐빵이 2021.09.25 1431 5/0
130 TIP 손놈의 센룰판 템정리 (3) sonjom 2021.05.06 653 5/-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