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나스는 궁극(황천)제외하면 2액티브 지능캐릭터로 스킬에 의존하는 cc보조딜러같은 역할입니다
문제는 2액티브가 13초 쿨타임으로 스킬사용 후 13초동안은 특별히 할게 없죠
몸은 지캐중에서도 낮은편에 속하며 생존기 없는 뚜벅이에 확정적인 cc기조차 없어 한타나 낚시상황에서도 확실한 연계도 안되고 순딜이 강해서 순삭하는 형태도 아닌데 몸까지 약해서 탱킹 어그로를 할 수 있는것도 아니라서 스킬 사용 이후 13초 동안 그냥 뒤에서 구경만하는 깍두기같은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혼자서는 기방도 못하며 테러땐 뒷치기 견제정도밖에 못해요
여기서 3번패시브스킬의 상향을 건의합니다
이 상황에서 3액티브로 바꾼다 한들 캐릭터 특성을 유지한다면 3번액티브도 비슷한 효과의 스킬에 긴 쿨타임이라 지속딜만 늘어날 뿐 큰 차이가 없고 오히려 10%추가데미지 오라가 사라져서 후반부를 생각한다면 오히려 하향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요
칼리나스 패치 후 800판가량 전 라인과 립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칼리나스의 역할은 아가처럼 초반 라인전, 중후반 보조장판 cc딜러겸 견제역할정도의 느낌입니다
그나마 아가는 후반에 탱커의 역할도 하고 안티만 잘 빼놓으면 장판이 정말 강해서 순딜도 좋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상향방향은 이렇습니다
액티브스킬의 긴 쿨타임 시간을 보완할 스킬로 패시브오라스킬 평타 독데미지 패시브 추가(10/15/20 + 최대체력1%, 독반류 중첩o, 면역무시)
또는 보조쪽에 더 힘을 실어 팀에 도움이 될 이속 오라(5/10/15%) 추가
둘 중 하나만입니다
독뎀은 좀 구리다고 생각하실분이 많을것으로 보이는데 칼리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자환만들어도 보조역할이 상당히 커집니다
자환까지 안가더라도 독반만 들면 초반견제도 엄청 좋구요
패시브에 독뎀추가된다면 자환에 종북으로 후반 역테오는거 솔로견제도 가능합니다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1인분이 가능할정도의 상향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장판은 진짜 s급이라고 생각되고
독스킬도 초반한정 아키로급 견제라서 특정 캐릭 몇몇을 제외하곤 버티기가 상당히 힘든수준인데요
초반에 상당히 강한캐릭인데 후반까지 강하게 패치하는게 맞을까요
상향방향대로 패치하면
초반에 독반들고 독+독반+패시브 독뎀... 맞라인이 버틸수가 없어요...
지금 칼리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깍뚜기 역할이라고 하시는데 그렇게 따지면 참새도 족쇄 쓰고 쿨타임동안 할게 없는 캐릭인데 참새도 상향해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