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게시판 글 작성시 500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신고게시판 글 작성시 500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신고게시판 글 작성시 500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스크린샷
전판 게임이 맘대로 되지 않았던 분이 풀리지 않아서 게임 시작하자마자 아무 사유없이 뮤트
[00:01][전체]WC: 플레이어 [Soonjung]님이 [ART]님에 의해 음소거되었습니다.
[00:01][언데]ART: 닌걍
[00:01][언데]ART: 말하지마
[00:01][언데]ART: 십새기야
[00:14][언데]qwerdiscord: ㅈㄴ무섭다
[00:20][언데]qwerdiscord: 게임하기두렵다
※설명 (시간필수)
Ex) 00분경 고트를 어떤식으로 햇다, 00분경 개템을 갓다, 00분경 욕설을햇다, 00분경 잠수를 햇다 등
로그 확인했습니다.
Soonjung님의 발언 중 “병 신두부”라는 표현은 분명 바람직하지 않은 단어이지만, 해당 발언은 현재 게임이 아닌 이전 게임 상황에 대한 언급이었고, 현재 플레이 중인 팀원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수준의 분란이나 싸움 유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발언 자체가 반복적이지 않았고, 팀원들과의 직접적인 갈등 유발 목적도 뚜렷하지 않은 점에서 단순한 푸념 혹은 혼잣말 수준으로 해석될 수 있는 여지가 크다고 봅니다.
그에 반해 Art님은 뮤트와 함께 “닌 걍 말하지마 십새기야”라는 표현을 사용하셨습니다. 이 표현은 명백히 규정에서 말하는 과도한 욕설 및 싸움 유도로 간주될 수 있는 강한 표현이며, 오히려 뮤트를 사용하는 쪽에서 더 큰 공격성 있는 언행을 보이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리플레이 및 과거 상황을 참고했을 때, Art님이 soonjung에게 이전 게임에서도 이유 없이 뮤트를 사용했던 전력이 있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뮤트 사용 역시 객관적인 규정보다는 개인적인 감정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뮤트 기능은 팀원 간 분란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한 보조 수단입니다. 그러나 이번 경우처럼 주관적인 판단으로 가볍게 사용될 경우, 오히려 해당 기능이 또 다른 갈등의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신고에 대해 찬성 표를 던지며, Art님도 앞으로는 뮤트 기능 사용 시 감정이 아니라 규정과 객관적인 상황에 따라 신중히 판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뮤트권은 특권이 아니라 팀 전체를 위한 신뢰 기반의 도구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처벌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