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22.02.12 17:12

카오스 문제점

조회 수 625 추천 수 2 댓글 8

1. 마법방어력

 

카오스는 마법방어력템이 마방갑 1개임

솔까 리키그롬 이런거보다 칼리 나카챠가 더 급습하기 좋고 데미지도 훨씬 많으며 빠르게 넣을수있음

적은 방어템달면 물리방어력만 올라가니 물뎀캐는 학도를 갈수밖에없음

만약 학도가 나오기전에 구슬조합으로 공격력구슬,방어구슬,체력구슬, 그다음 마방10%구슬이 생겻더라면

학도는 굳이 나올 필요가 없었을거임

학도처럼 굳이 안나와도됬는데 나온캐릭터들이있는데  그중하나는 나래임(물론 적은체력으로 밸런스가맞춰저있지만 솔직히 사기임)

활쟁이가  방어력감소패시브 있는게 안어울림 오히려 크리티컬이없는 근접힘캐에 주는게 어울림 민첩캐와 서로 상호보완되도록

 

다음은 마누트랑 줄마임

두캐릭터 모두 물리방어력템만 존재하는 카오스라서 등장한거임

사실 마누트랑 줄마의 역할하는 캐릭터는 기존에 있었음

제르딘이랑 그롬

근데 애들이 방템만쳐다니까 피가 안닳음

그래서 줄마랑 마눝이 탄생한거임

솔까 줄마 궁극기 뜬금없다 생각들거임 근데 그게 롬이 은신으로숨어서 투꿍찍는 역할을 대신하려다보니 그런 싸구려급조 스킬이 탄생한거임

마눝은 걍 기존시즈탱크스나이퍼에서 물리->마뎀 이거만 바뀌고 나머지 똑같

 

 

 

2. 기방문제

걍 서로 기방만 하는거 다 알거임

기방시점수깎임? 별 효과도없음 걍 기지언덕끝자락에 걸쳐서 시야에보이면 다시 기방

 

롤에 이미 해결책이 나와있음

 

카오스에 적용시켜서 상대배럭을 부수면 아군배럭에서 더많은 병사가 전진한다거나해서 

적입장에선 막으면 더많은 돈을 벌고 경치를 먹어서 성장을 따라잡을수있지만, 반대로 기지를 비울시 병사에의해 배럭이 부서질수있는 위험을 가지게하면됨

 

크립도 시간이 진행됨에 따라 더 강해진 몹이 나오게만들고 죽이면 아이템을 떨군다거나 하게 만들면됨

 

 

 

3. 추가

종합마법책좀 없앴음 좋겠음 (책에 왜 하필 또 방어력 붙는거임) 왜 슬로캐릭 무색하게만들고 차별되지않게  모두에게 슬로우를 주는 아이템을 만든건지모르겠음

  

민첩 / 힘  / 지능  순으로 서로 풀이속이 완전히 차이가났으면 더 나을거같음    다 이속이 똑같애서 이동속도활용도가 겜에 없는게 아쉬움

 

닌자랑 난쟁이랑 거대한탱커랑 조그만법사랑 다 이속이 똑같음 (기존에 설정되어있는 차이는 너무 미세함)

 

 

 

 

 

 

 

 

  • ?
    asdfqqaasd 2022.02.12 17:49

    다 맞는말 개념글 추천

  • profile
    Bugs 2022.02.12 20:21
    갓겜 카오스에 희망을 가진 친구가 있었군... 바랄걸 바래야지...... 안타깝군
  • ?
    니혼 2022.02.12 20:27
    ㅈ같으면 니가 맵을 하나 만들면됨.

    1. 마법방어력
    학도가 나온이유는 니말대로 점차 올라가는 방어력에 대응하기위한 근접딜캐 아이템임
    근데 근접딜캐중에 지캐가 있음?
    다 힘,민캐임

    워크에서 힘,민캐는 다른말로 성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힘캐는 그냥 체력이 미친듯이 상승하니 후반부엔 3:1로 떠도 꿀리지 않을정도고
    민캐또한 방어력이 상당히 올라가니 마뎀으로 조지지않는이상 물딜쌈에선 생존력이 상당함

    그럼 마뎀은? 마뎀이 상승함??
    뭐 현체라같은경우 1레벨당 매우조금씩 오르긴하겠지만 몇백단위로 오르진 않잖아??
    마도사도 전체에서 일정%이기때문에 최초로 쏘고 시작하지않는이상 그 딜량이 기본스킬x2배 정도 수준일거고
    그 마도사를 가기위해선 악동,나카챠 입장에서 크게 이득없는 문북을 굳이 가서 생존률이 급격히 떨어져야겠지

    한마디로, 마법캐와 힘,민캐를 동일선상에 둔다는거 자체가 빠가사리틱함
    초반에 유리한게 마법캐라면, 후반에는 무조건 힘,민캐임

    킹죠 20짜리 풀템끼고 근강키면 체력이 6천가량 오르는데 최소 셋은 달라붙어야 잡을까말까임
    마찬가지로 그롬도 힘캐라 공템 쳐박아도 기본이 3천대 체력임

    그돈이면 활방을 사니까 말이야?
    민캐인 리키안도 지캐가 체템 박은거마냥 체력이 드럽게 붙고 피흡스킬까지 있어서 스턴 무한정 쳐맞지않는이상 보완이됨

    마법방어력템을 늘려달라고 할게 아니라 대체적으로 조합에 자주 나올만한 위치의 캐릭애들에게 유틸기를 넣어서
    성장딜캐들이 프리딜을 못넣게 하는게 맞는거임



    그리고 개빡대갈인게 누가보면 과거 제르,롬이 카오스 필수캐릭인줄 알겠음?
    제르딘의 가장 큰 문제점이 뭐였는줄 알아?
    생존이 안된다는거였음 한번 쳐박고나서 쿨타임이 있을뿐더러 와드를 사방으로 존나 다 깔아놓은거 아닌이상
    어느 한쪽이 비우기마련이라 이미 상대방 근처 오면 딜이고나발이고 풀고 튀어야함

    사거리가 긴 원딜이라는점은 현 마누트랑 구 제르딘이 비슷한 포지션이 맞지만
    이미 제르딘을 리메이크한상태에서 유저들이 잘쓰고있는데 굳이 그걸 돌릴 필요가 없었고,
    사거리가 길다는 부분이 나름 원딜캐의 매력중 한 요소가 있어서 보완해서 나온게 마누트임
    니가 대갈이 워낙 멍청해서 다시 말해주지만
    "이미 리멬한 제르딘을 잘쓰고있고 밸런스가 맞으니 두는거고, 구제르딘 포지션을 보완해서 나온게 마누트임"


    줄마란 궁이 뜬금없다고??
    니 맨날 쳐하는 그리메가 제일 뜬금없는데??
    줄마란을 할줄 모르니까 그따위소리나하지
    랭킹 100위안에만 드는 유저가 들어도 10분에 3킬이상 나오는게 줄마란임
    신속하나에 생구 2개만 박아도 앵간한 딜캐들 중반대 +뎀이 바로 나와서 혼자 무쌍을 찍어버리는데
    지 할줄 모른다고 w궁을 급조했다네ㅋㅋㅋ 이게 급조스킬이면 ㅅ ㅣ발 다른건 뭐 존나 화려하고 복잡하냐?







    2. 기방문제
    이것도 존나 멍청한게, 뭘 둘다 기방함?
    진짜 존나 비슷한판 아니고서야 딱봐도 누가 불리한지 감이 오는데
    아쉬운쪽이 타이밍봐서 들어가는거지

    그리고 뭘 더 많은돈과 아이템을 떨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서도 말했는데, 마뎀은 정해져있음
    후반에 힘,민캐가 압도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스텟과 아이템임
    근데, 니 말대로 돈을 더벌게 되면 누가 스겜하려고함?

    그점 노리고 힘민 성장캐로 니피마냥 순간적으로 돈싹모아서 템맞추고 한방에 밀지

    그냥 가서 모드나해 빡대갈련아





    3. 종합마법책
    종북에 방어력이 그냥 붙냐? 1050원+800원을 쳐발라야 그나마 소소하게 붙는 옵션인데
    그게 그렇게 못마땅해?

    그리고 니 논리대로면 부엉이는 왜있고 대천사는 왜있음???
    다 지워 ㅅ ㅣ발럼아

    캐런후프,참새,백작 같은 오라스킬 가진애들이 있는데 대천사달면 똑같은 이득취하는데 ㅅ ㅣ발아 뭐가 불만이야
    왜 니 그리메 쳐할때 다는 대천사는 언급을 안하시는데요??

    조디악 할때 제일 빡치는게 언젠줄아냐?
    상대편 지캐가 붱이속업에 대천달때다
    니가 말하는 그 늪오라가 아예 안통해요^^
    그나마 거기에 향종북달고 쓰면 느려집니다 아시겠냐 빡대갈련아?


    이속? 차별화? 왜 아예 맵을 하나 새로 만들지 ㅅ ㅣ발련아
    그게 그렇게 간단해보이냐?
    여태 워크역사에서 aos게임이 카오스 하나뿐인줄아냐?
    수도없이 aos류 맵이 나왔었고, 다 그점을 어떻게든 차별화두려고 많은 고민과 토론이 상당했다

    아예 시스템 기반 자체를 새로 파지않는이상 못건드린다는게 결론이다 병,신아
    운영자가 니보다 못나서 지금 저거를 안건드리고 있는거같냐?
    무슨 ㅅ ㅣ발 이게 온라인게임처럼 전사,도적,마법사 나눠서 다르게 넣어놓으면 끝나는줄아네

    수십년간 쌓아온 밸런스가 그 이속기반 하나를 바꾸므로써 모든 캐릭터의 스킬을 조정해야 하는거다 병,신같은놈아
    제발 생각좀 하고 써라. 아니 그냥 생각을하지마 니 뇌는 쓸곳이없으니까






    마지막으로 개 좃같은 소리 나불거리지말고,
    팀에 아무짝에도 도움안되고 애새,끼마냥 겜 하기싫다고 rpg나 쳐하면서 겜했다는 명분 만들려는 좃같은 캐릭 그리메나 삭제하라고해라

    니 가 제 일 좋 아 하 는 "불 멸 의 그 리 메" 이 ㅅ ㅣ 발럼아
  • profile
    Bugs 2022.02.12 20:45
    고인물 쌉등장 ㅋㅋㅋㅋㅋ
    고일대로 고여 이젠 썩은 냄새가 날 지경
    취두부 색히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니혼 2022.02.12 20:53
    그거 ㄴ ㅣㅇ ㅐ미 보ZI냄새임
  • ?
    BERSERKER 2022.02.12 22:45
    그래 근본적인거 안고치고 덕지덕지 끼워서 붙여라 ㅋㅋ
  • ?
    니혼 2022.02.13 00:07
    빡대갈련 하나 더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근본을 건드리려면 맵 전체를 싹다 개조해야된다고 비융싄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십년간 한땀한땀 맞춰온 밸런스를 다시 뒤집으라고??
    상위유저들도 접은마당에 방 들어가면 10명중 5할이 짐승새,끼들인데 도대체 누구랑 의논을 하냐??

    너같은 짐승한테 테스트를 맡기면 맵이 밸런스화가 되냐?
  • ?
    byebyebye 2022.03.14 15:57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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