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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말하면 방향성은 벤치캐릭 상향시켜서 다양한 영웅이 쓰일 수 있게 되어 재미있는 카오스 가능

 

S급, A급 성능 영웅들은 건드리지 않음. 즉 하향패치는 절대 하면 안 된다고 봄. 얼마 안 남은 유저들만 더 이탈함.

 

팀전 밸런스는 대부분의 유저가 지금 팀전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음.

그리고 어차피 안 쓰는애들 상향시킨다고 팀전밸런스 안 무너짐. 어차피 팀전에서도 나엘 힘캐는 챈갈다스무라가 가장 많이나옴 

 

따라서 나이샤, 루시퍼 등은 패치할 필요가 없음.

 

본인 카오스 경력 15년에 wcc에서 지금 당장 확인가능한 전적만 거의 2천판인데

진성 카오서인 나도 카오스가 슬슬 질려가고 있음. 유저 빠지는거 둘째치고 정석도 아니고 매번 같은 조합, 같은 영웅 같은 겜 흐름 나오는거 지겨움

나는 대가리깨져도 지금이 좋아 그러다가 진짜 카오스 망함. 롤 만큼은 아니어도 다양한 영웅이 쓰였음 정말 좋겠음.

실제로 언데드에 우리엘이랑 칼리나스 나오고 나서 언데드 립이랑 6시 라인에 선택지가 하나씩 더 생기면서 겜 양상도 재미있게 바뀌었음.

당장 밸런싱이 어려워 새로운 영웅의 추가가 어렵다면 기존에 있는 쓰레기 영웅들 좀 상향시켰으면 좋겠음.

특히 지나치게 테러위주의 게임보다는 카오스 본연의 재미인 한타에 적합한 영웅들을 상향시켰으면.

 

 

 

1. 스톤콜드

궁극기 바위폭주 상향, 특히 주변 적에게 뿌리는 돌 데미지 상향. 돌던지기 모션딜레이 줄이기. 이렇게 해도 비인기캐릭이고 노잼이라 많이 안 쓰임.

예전에 신톤콜드시절처럼 스톤나오면 절대 못막는 그런 수준까지 가는 게 아닌 이상 소폭 상향하면 좋을듯. 얘는 상향하면 씹테러 노잼겜 가능성이 커서

조심하게 해야함. 

 

2. 캐런후프

무라딘에 밀려서 안 쓰이는 영웅.

캐런후프 문제점은 후반가면 데미지 부족. 마뎀 원툴인데 후반갈수록 마뎀의 효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음. 스킬 한 번 돌리고 나면 할 게 없음.

쇼크웨이브 4렙으로 바꾸고 데미지 400까지 상향, 인듀어런스 오라에 캐런후프 본인 방어력 +6 정도 추가. 

그리고 썬더필드에 초당 2%씩 적의 현재 체력 비례데미지 추가. 현재체력 비례라서 크지는 않음 아님 그냥 썬더필드 데미지를 올리든지

그리고 결정적으로 썬더필드 사용시 썬더필드 범위 내에서 캐런후프 이동속도 450으로 고정.

 

캐런후프 문제는 차지로 들어가서 궁박으면 언데드 장판이 거기에 같이 깔려서 캐런후프는 무조건 죽음. 아바타도 없고 물몸이라 어쩔수 없음.

그리고 어차피 캐런후프 나오면 언데드에도 붱이 대천사는 기본으로 나오는데 느려지지도 않음.

 

칼리나스 황천의 완벽한 하위호환임. 이렇게 상향해도 아바타나 다른 생존기가 없어서 잘 쓰이지는 않을듯.

어쨋든 상향이 필요함. 무라딘이랑 파르테논 보다 성능이 많이 안 좋음.

 

3. 세드릭

세드릭의 단점은 아이템이 너무너무 안 뜨고 크립도는 속도가 너무너무 느린데. 마나통이 작고 리젠도 느리고, 물약값도 은근 많이 듦.

차라리 마나 소비를 방패의 격 50, 방패의 술 50, 방패드는거 50, 궁극 125 이렇게 많이 줄였으면 좋겠음. 아이템이 너무너무 안뜸.

그리고 방패드는게 예전에는 7초에서 지금은 5초로 줄었는데 다시 7초로 바꿧으면 좋겠음. 5초는 너무 짧음. 7초면 GT쓰고 조금만 더 버티면 다시 GT쿨이 돌기

때문에 이전보다 활용하기 좋을듯.  이렇게 상향을 좀 더해야 많이 나올듯

언제까지 새 챈 갈리만 나오는 나엘 립조 볼거임?

어차피 라인이든 립이든 자원을 많이 못 받고 템이 안 뜨는 영웅이라 상향해야 겨우 다른 립캐랑 비빌듯...

이거랑 차지처럼 지형무시 못하고 지형땜에 딸딸이 치는것도 좀 고쳤으면 좋겠음. 

 

방패전개 범위도 50정도 더 늘렸으면 좋겠음. 매번 아깝게 못 가둘때가 많고 은근히 범위가 좁음. 언덕에서 궁극 범위가 좁아서 아쉬울 때가 정말 많음.

 

너무 상향아니냐고? 그래도 챈이나 갈리보다 덜 나올듯. 이렇게 상향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이 쓰일듯

 

 

 

4. 그리메

인화 데미지 소폭상향.

우리엘 보호막 보다 데미지가 훨씬 낮음. 온오프 가능한데 데미지는 우리엘만큼 늘렸으면 우리엘이 지금 초당 거의 100정도 들어가는데

그정도까지는 늘렸으면 좋겠음. 어차피 마법방어력에 깎이고 마방에 깎이면 얼마 들어가지도 않음. 귀찮은 초파리가 아니고 진짜 비비면 와 녹네 이런느낌이 들었음 좋겠음.

 

그림자 이동의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50%까지 늘렸으면 좋겠음. 슬로우 한 개정도 묻어도 대천사만 끼면 풀이속이 나올 수 있게 후반에 슬로우 딸딸이에 넘 약한게 흠.

그리고 그림자 이동 사용시 3렙기준 3초간 은신효과 있었으면 좋겠음. 명색이 그리메인데 그림자 이동 스킬쓰면 적이나 아군 그림자에 숨는다 이런 컨셉임.

아군에게 사용하면 아군의 그림자의 숨어들어 3초간 은신효과를 얻고 아군의 공격속도, 공격력, 이동속도 등을 버프했으면 좋겠음. 그리메가 아군의 그림자에 숨어 버프를 준다. 이런 컨셉임. 이런 부가 효과가 있으면 슬로우 맞은 우리팀원을 살려줄 수 도 있고. 우리편한테 그림자 이동해서 공격력이나 공격속도를 늘려줄 수도 있고.

아니면 상대 영웅에게 사용시 상대방 그림자에 달라붙어 방어력을 깎거나 이동속도를 3초간 30%~50% 줄인다든지 이런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음. 이것도 그림자 이동이라는 스킬명에 맞는 컨셉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가장 쓰레기가 일단 궁극기인데, 궁극 역시 인화의 범위를 좀 늘리고, 원거리 데미지 감소를 조금 더 넣었으면 좋겠음. 

궁극기는 자칫 상향시 그리메가 계속 궁들고 테러만 도는 노잼겜이 나올 수 있으니 일반스킬부터 상향하고 마지막에 상향했으면.

 

5. 우서

우서는 팀전에서는 성능도 좋고 사기라는 평가도 있는데

일반 유저들이 사용하기에는 까다로움. 일단 가장 큰 문제는 탑에 갔을 때 라인클리어가 생각보다 어렵고 적 라인에 아무런 견제도 할 수 없다 이런건데

쪼금이라도 상향했으면 좋겠음.

3렙 무적이 지금 2초 무적인데 이걸 2.4초로. 1렙당 0.8초씩. 신성한 망치 적중시 주변 적에게 데미지와 슬로우 먹이는 게 있는데 이 범위를 조금 더 넓혔으면

그리고 궁극이 아군 체력을 800만큼 적군 체력은 400만큼 깎는건데, 요거 시전 범위를 조금만 더 늘려줬음 좋겠음. 

우서가 사기라고는 생각 안 함. 단지 언데드에 핵캐릭이 많아서 카운터 치기 좋은 판에서 성능이 좋은거지. 일반겜에서 픽이 거의 안 되는데 

쪼금이라도 상향했음 좋겠음.

 

6. 아즈가로

아즈가로는 연구가 덜 되어서 그렇지 메타몰포시스 쿨도 짧고, 공격력도 강력하고 특히 짓밟기가 흡안이 거의 불가능해서 좋은데

용의 발톱이 후반으로 갈수록 거의 없는 스킬이 되어버려 아쉬움. 캐런후프랑 똑같은 문제. 용의 발톱을 4렙화 하든지 해서 조금 더 상향했음 좋겠음.

후반에도 유의미하게 쓰일 수 있게.

 

근데

진짜로 읽다보면 이렇게 패치하면 xxx 너무 씹사기 아님 그러는데

 

위에 적은 6영웅은 크립에서는 챈갈다스한테 밀리고 탑에서는 무라파르탈론한테 밀리고 약점이 분명하기 때문에

얘네들 다 패치해줘도

어차피 챈갈무라다스파르탈론가 후후후헐씬 더 많이 나오고 성능도 좋으니까 걱정할 게 없음. 그냥 나엘할 떄 립이나 탑에서 선택지가 많아져서

게임이 재미있어서 더 좋음.

 

 

다음편에는 나엘 민첩캐릭을 써보겠음

나엘 민첩캐릭이 진짜 문제인게 립1티어 참새랑 미드1티어 실크땜에 다른 영웅들이 빛을 못봄.

그래서 맨날 새챈, 새다스 이런것만 나오고, 미드는 맨날 실크 나오고.

그렇다고 새랑 실크를 하향할 수는 없자나 다른걸 상향시켜야지

 

 

  • ?
    코팡맨12213 2022.12.14 22:29
    퓨리온 함 ㅂㅌ 드립니다.
  • ?
    구정물감별사 2023.01.08 01:13

    아즈가로 스플레시 스킬은 손꼽히는 잉여스킬이라 생각함 이건 그냥 지우고 다른스킬 넣어야함

     

    그리매는 궁 의존도가 너무 높은 캐릭이라 차라리 궁극의 지속시간과 쿨타임을 단축시키는게 나아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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